응답소 홈페이지 일부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
서울시 통합회원시스템 재구축에 따른 신규 서비스 전환 작업으로 응답소 홈페이지
통합 회원 로그인 및 문자/ARS 인증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일시 중단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.
- 중단일시 : '18. 11. 16.(금) 19:00 ~ '18.11.19.(월) 09:00
- 중단서비스 : 서울시 통합회원 로그인 및 문자/ARS 인증 서비스

응답소 소개

응답소란?

홈 홈 > 응답소란?

응답소(http://eungdapso.seoul.go.kr)는 서울시 모든 민원을 통합,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인터넷, 모바일, SNS, 전화로 신청하신 모든 민원을 업무분야와 관계없이 접수하여 신속하게 처리한 후 결과를 알려드립니다.

민원제안 처리절차

신청(시민) → 즉시 답변 또는 처리부서 지정(응답소) → 담당자 처리(처리부서) → 처리결과 알림(응답소)

시민이 민원 및 제안신청 등록 , 통합접수자가 답변 및 담당부서 분배 진행, 부서관리자가 처리담당자 지정 후 처리, 문자,전자우편,SNS로 처리결과 통보

※ 처리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셨다면, '만족도 평가하기(결과확인 화면)'에서 추가답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
운영시간 및 부서

  • 운영시간 : 평일 9시~18시
    ※ 운영시간에 신청한 민원은 당일 접수, 운영시간외(주말, 공휴일 포함 신청한 민원은 평일 운영시간에 접수
  • 담당부서 : 서울특별시 시민봉사담당관
  • 전화번호 : 02)2133-793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