서울생활도우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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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생활도우미란?

  1. 서울생활도우미는 시민에게 1:1로 밀착하여 민원 상담·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인력입니다.

서울생활도우미 역할은?

  1. 서울생활도우미가 하는 역할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.

  2. 1. 민원·행정 서비스에 대한 상담
  3. -  민원 상담: 도움 요청 시, 서류보완, 절차확인 등을 통해 민원해결과정에서의 불편 해소
  4. -  행정 서비스 상담: 문의한 행정 서비스 정보에 대한 안내, 신청 지원을 통해 도움 제공

  5. 2. 민원 접수 시, 진행 상황 관리
  6. -  사전 상담: 처리부서 및 처리기한 안내
  7. -  사후 관리: 처리결과 안내, 추가 문의사항 접수 및 처리부서에 전달

  8. 3. 담당 공무원과 시민 간의 의견 중재
  9.    원만한 민원 해결을 위해 필요시 서울생활도우미가 담당 공무원과 소통을 하여 중재 역할



신청방법은?

  1. 응답소 홈페이지(https://eungdapso.seoul.go.kr)에서 시정불편 건의·질의 작성 시,
  2. 민원진행 도움신청에 '예'를 선택하시면 서울생활도우미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3. 문의처: 시민봉사담당관 서울생활도우미 담당자( 02 - 2133 - 6468 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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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특별시청 (04524)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[오시는길]

문의: 02)120, 응답소 홈페이지 이용방법 문의 : 시민봉사담당관 02)2133-793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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