민원안내관

홈 홈 > 정보광장 >민원안내관

사업개요

  1. 시민이 민원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민원안내관이 민원 처리 과정을 1:1 밀착지원

사업목적

  1. 인 력 : 민원응대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‧자치구 출신 퇴직공무원으로 구성(2개조 격일근무)
  2. 업무내용
  3. 응답소 민원: 서비스 이용 신청 시, 처리부서 및 결과 확인 등을 신청인에게 안내, 처리부서에 신청인의 추가적인 요청 사항 전달
  4. 열린민원실 민원: 열린민원실 내방 민원인에게 처리부서, 담당 창구안내 및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류작성 대행

이용방법

  1. 응답소 민원 : 응답소 홈페이지(https://eungdapso.seoul.go.kr)에서 시정불편 건의·질의 작성 시, 민원진행 안내신청에 '예'를 선택
  2. 열린민원실 민원 : 서울시청 1층에 위치한 열린민원실 방문 시, 민원안내관에게 도움 요청

  3. ※ 서비스 관련 문의처 : 시민봉사담당관 민원안내관 담당자(02-2133-6468)
GO

서울특별시청 (04524)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[오시는길]

문의: 02)120, 응답소 홈페이지 이용방법 문의 : 시민봉사담당관 02)2133-7935

© Seoul Metropolitan Government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