응답소 홈페이지 일부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
서울시 통합회원시스템 재구축에 따른 신규 서비스 전환 작업으로 응답소 홈페이지
통합 회원 로그인 및 문자/ARS 인증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일시 중단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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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중단일시 : '18. 11. 16.(금) 19:00 ~ '18.11.19.(월) 09:00
- 중단서비스 : 서울시 통합회원 로그인 및 문자/ARS 인증 서비스

민생침해신고(눈물그만)

홈 홈 > 민원신청 > 민생침해신고(눈물그만) >신청안내/처리절차

대부업 피해, 불공정 거래, 상가 임대차, 상조업, 임금 체불, 전자상거래 등에 민생 침해와 피해에 대한 신고·상담

신청방법

온라인, 방문 상담

방문상담
  • 120번(다산콜재단)으로 예약 후 방문
  • 위치 : 서울시청 무교별관(무교로21 더익스체인지 서울빌딩) 3층 눈물상담센터
  • 시간 : 오전 9시 ~ 오후 6시

※ 10대 민생침해 분야

① 대부업[불법사금융 포함]

② 다단계 등 특수판매

③ 전자상거래

④ 상조업 등 할부거래

⑤ 프랜차이즈 등 불공정거래

⑥ 임금체불

⑦ 취업사기

⑧ 상가임대차 등 부동산거래

⑨ 어르신·청년민생침해

⑩ 불법스팸 등 전자금융사기

민생침해10대분야